김종섭 의원 서면질문, 청소년 방역 패스 도입 관련 시교육청의 입장 질의

울산 / 이호근 / 2021-12-15 19:48:09

노옥희 교육감님을 비롯한 교육청 공무원 여러분의 노고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교육위원회 김종섭 의원입니다.  

 

먼저 울산시교육청의 코로나19 상황에 대응을 적절히 잘한 점들에 대해서 깊이 감사를 드립니다. 또한 학교 방역과 학생들의 안전에 대해 늘 노력해주시고 계신 부분들에 대해서도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요즘 학부모님들 사이에서 청소년 방역 패스 관련하여 많은 민원들이 쏟아지고 있으며 우려의 목소리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내년 2월 청소년 방역 패스를 도입하겠다는 정부 방침으로 전국의 학부모, 학생들의 반발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생명을 위협할 수 있는 백신접종으로 아이들을 내몰 수 없다는 취지일 것입니다. 

 

울산도 예외는 아닙니다.  

 

송철호 시장님은 백신접종을 독려하고 있고 노옥희 교육감님 역시 11월 30일 청소년 백신 접종에 동참해 달라고 발표하기도 했습니다. 이에 학부모나 학생들은 역차별, 기본권 침해 등을 주장하며 반발이 거세질 분위기입니다. 

 

여기서 몇 가지 질문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1. 시교육청의 입장은 여전히 백신접종 독려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2. 방역패스제 시행으로 청소년들은 학원, 독서실, 카페, 식당 출입마저 제한되게 되었습니다. 이를 역차별이라고 보는 시각도 있는데요. 이에 대한 교육감의 입장은 무엇인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3. 타시도에 비해 코로나 확진자가 적은 울산 특성을 고려한 청소년 방역지침 등을 세울 계획이 있는지, 있다면 어떤 내용들을 구상하고 계시는지 답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울산=세계타임즈 이호근 기자] 

 

[ⓒ 세계타임즈.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세계타임즈 구독자 여러분 세계타임즈에서 운영하고 있는 세계타임즈몰 입니다.
※ 세계타임즈몰에서 소사장이 되어서 세계타임즈와 동반성장할 수 있도록 합시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이 기사를 후원합니다.

※ 구독자 여러분의 후원과 구독이 세계타임즈 지면제작과 방송제작에 큰 도움이 됩니다

세계타임즈 후원 ARS 정기회원가입
1877-0362

세계타임즈 계좌후원 하나은행
132-910028-40404

후원하기
뉴스댓글 >

많이 본 기사

세계TV

더보기

SNS